디지털성범죄 영상 등을 유통해 공분을 양진호 한국미래기술 회장이 구속된 상태에서만 200 원을 벌었다.

양진호 회장이 지배하는 웹하드업체 위디스크, 파일노리에서 여전히 불법 음란물이 유통된다는 점을 감안하면, 그는 막대한 ‘범죄수익 얻고 있는 셈이다

위디스크, 파일노리의 지주회사인 한국인터넷기술원() 지분 100% 소유한 양진호 회장은 2019 배당금으로만 100 원을 받았다.

회장은 2018 11 구속됐다. 그는 구속된 상태에서 100 원을 셈이다. 여기에 회사에서 대여금으로 약 90 받은 감안하면, 그의 수입은 200 원에 이른다.

람보르기니에 탄 양진호 한국미래기술 회장.

자세히 들여다보면, 이상한 점이 있다.

감사보고서에 따르면, 2018 12 31 기준 한국인터넷기술원이 소유한 이익잉여금은 490 원이었다. 당시 양진호와 그의 회사는 디지털성범죄영상 유통, 웹하드카르텔 등으로 사회적 공분을 샀다.

그해 한국인터넷기술원은 당기순이익 607000 원을 기록했고, 회장은 30 원을 배당금으로 받아갔다.

경찰 수사를 차례 받고, 회장이 구속된 2019 12월 31일 기준, 한국인터넷기술원의 이익잉여금은 261억 원으로 전년에 비해 크게 줄었다. 그럼에도 오히려 회장은 전년 대비 늘어난 금액인 100 원을 배당금으로 챙기는 대박을 기록했다

구속 이후에만 양 회장의 약 200 수입, 이를 어떻게 봐야 할까. 양진호 회사에서 일했던 전직 임원들은 이렇게 설명한다.

양진호 회장이 석방 이후, 후일을 도모하는 겁니다. 디지털성범죄 영상 유통 등으로 회사를 키운 양 회장은 범죄수익몰수 등의 조치로 회사 자산이 묶이기 전에 최대산 재산을 챙기는 겁니다. 특수강간, 폭행, 강요, 마약, 정통망법 위반, 횡령 등의 혐의로 재판 받는 양 회장이 여전히 반성하지 않는 건 바로 엄청난 재산 때문입니다.”

경찰은 회장 구속 직후 71 원을 범죄수익으로 보고 몰수보전 조치를 했다. 문제는 양진호 재산 어느 정도 규모까지 범죄수익으로 것이냐 하는 점이다. 여기에 회장이 구속 이후에도 회사에 영향력을 행사하고, 불법 음란물이 활발히 유통된다 것도 역시 큰 문제다. 

현재 위디스크, 파일노리 대표는 양진호 회장 부인 이랑진이 맡고 있다. 둘은 회장 구속 직전에 혼인신고를 했다.

이랑진 대표는 회장의 비위 사실을 세상에 알린 공익신고자 A 지금까지 직원 5명을 해고했다.

람보르기니 앞에서 선 양진호 회장과 부인 이랑진.

공익신고자 A씨는 지난 2 김정훈 한국인터넷기술원 사장과 이랑진 위디스크 대표를 음란물유통방조 혐의로 형사고소했다.

2018 11 구속된 양진호 회장에겐 아직 1 선고도 내려지지 않았다. 회장의 기소 혐의는 특수강간, 강요, 상습폭행, 정통망법 위반(도청) 16개에 이른다.

병합된 사건이 많이 재판이 길어지고 있다. 회삿돈 167 횡령, 필로폰 투약 등의 혐의는 심리조차 열리지 않았다.

회장은 지금까지 피해자에게 제대로 사과하지 않았다. 디지털성범죄영상 피해자는 물론이고, 특수강간 피해자, 집단폭행 피해를 입은 대학교수 C 누구에게도 용서를 구하지 않았다.

양진호 회장은 돈만 꼼꼼하게 챙기고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