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가 이슬아의 글을 읽을 때면 감탄보다 질투심이 먼저 터집니다. 어휘와 문장을 다루는 센스, 세상과 사람을 바라보는 관점, 이야기를 풀어가는 이 작가의 솜씨는 보통이 아닙니다. 글 써서 먹고사는 사람으로서 질투심이 안 생길 수 없습니다.

이슬아 작가의 에세이, 칼럼, 소설을 읽을 때면 종종 안도하기도 합니다.

‘이슬아가 기자가 아닌 게 얼마나 다행인가!’

같은 바닥에서 기자 이슬아와 경쟁한다? 상상하기도 싫습니다. 경쟁 자체가 안 되면 ‘선의의 경쟁‘이란 말도 성립되지 않습니다. ‘문학인 이슬아‘의 무한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작가 이슬아 ⓒ류한경

매달 둘째 주 금요일에 열리는 왓슨 북클럽 ‘두 번째 금요일’ 12월의 책은 이슬아 작가의 <가녀장의 시대>(이야기장수, 2022년)입니다. 이슬아 작가가 직접 참여해 <셜록>의 친구 ‘왓슨’ 여러분과 이야기를 나눕니다.

‘두 번째 금요일‘은 소규모 모임을 지향합니다. 다만, 12월은 연말 특집으로 규모를 조금 키웠습니다.

  • <셜록>의 친구 왓슨(유료독자)만 참여할 수 있습니다. 신규 가입 왓슨도 신청 가능합니다.
  • 참가비는 없습니다.
  • 행사장 문제로 50분만 모십니다.
  • 음식물은 행사장 내 반입이 제한돼 있어 음료만 드립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이슬아 작가의 장편소설 <가녀장의 시대> ⓒ이야기장수

행사 : 왓슨 북클럽 ‘두 번째 금요일’

일시 : 2022년 12월 8일 목요일 오후 7시.(행사장 문제로 목요일에 진행합니다)

장소 : 창비서교빌딩 지하2층 50주년홀(B200).
*서울지하철 6호선 망원역 인근. 참가자에게 문자메시지로 개별 안내드립니다.

참가 자격 : <셜록>의 친구 왓슨이면 누구나.(신규 가입자 가능)

방법 : ‘두 번째 금요일’ 참여를 희망하는 이유를 다섯 문장 이내로 적어주세요.(이름, 연락처 기재 필수)

신청 : 11월 22일 오후 11시 59분까지 아래 구글 폼으로 받습니다

https://forms.gle/WDFL1Wq4RughNcrf8

참가자 선정 방법 : 성별, 연령, 신청 순서 등을 고려해 선정합니다.(왓슨 모임 첫 참가자 우대)

참가자 발표 : 11월 23일 오후 1시까지 개별 연락.

TOP